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언락... 당신의 닫혀있는 고정관념을 열어라!!!

카테고리 없음

by 창업책추천해주는남자 2020. 3. 18. 22:01

본문

안녕하세요 창업책추천해주는남자!!!

창추남입니다~

다들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지요???

저는 오늘은 주말이어서 평일보다는

확실히 여유가 있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!!!

 

그래서 오늘 책 한권을 읽었습니다.

바로 언락이라는 책인데요~

이 책...

상당히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있어서

한번 읽어봤습니다!!!

 

락... 영어로 자물쇠라는 단어죠~

언락이라는 뜻은 자물쇠를 연다라는 뜻입니다.

즉 이책을 우리가 알고 있는 뇌에 대한 고정관념을

열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지금까지 우리는 살면서 이런 생각을 하고 살아왔습니다.

학창시절에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.

수학은 나랑 안맞으니까...

수학은 내가 못하니까...

수포자가 되죠~

 

그런데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.

이 모든것이 잘못된 고정관념이었다고...

이 고정관념을 깨면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고 말입니다.

 

이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루고

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삶을 대할 수 있는 여섯가지 법칙을 알려줍니다

 

그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바로 

첫번째법칙인 타고난 재능을 믿지마라 이다.

 

대부분의 사람들은 뇌는 고정되어 있다라고 생각하기에

가능성을 제한 받고 작은 성취 밖에 이루지 못한다.

그런데 이 생각은 잘 못된 생각이다.

 

무언가를 학습할 때마다 우리 뇌의 신경경로는 새롭게

만들어지거나 강화된다. 신경경로끼리는 서로 연결된다.

그러므로 뇌가 고정되어 있다는 생각을 버리고

무한히 성장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.

 

각종 연구를 통해서 뇌가 고정되어 있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닌것으로

이미 판명났지만 이 고정관념이 여전히 끈질기게 남아 있는 건 사실이다.

즉, 이세상은 다른 사람과 다르게 생각하며 스포츠, 음악, 학문 등을

자기전문분야로 삼지 말라고 세뇌당한 사람으로 가득하다.

 

그러나 끊임없이 이런 세뇌를 당하면서도 끈질기게 자기 길을 걷는

사람은 대게 나중에 믿을 수 없을 만큼 위대한 업적을 쌓곤 한다.

하지만 많많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판단을 사실로 믿으며

결국 자기가 가야 할 길을 등지고 꿈을 접는 경우가 많다.

 

나는 이 부분을 읽으면서 정말 많이 반성을 했다.

사실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읽으면서

뜨끔하지 않았을까??? 정말 나한테 하는 이야기 같았기 때문이다...

 

나 역시도 이런 경험은 수없이 많다.

물론 지금도 있는 것 같다. 그런데 학창시절때 더 많은 것 같다.

이 책에서도 학창시절때의 케이스가 더 많이 나온다.

 

일단 나의 경우에는 학창시절에 뒤늦게 축구에 빠지게 

된 경험이 있다. 중학교 시절... 아무런 꿈도 목표도 없는

상황에서 우연히 해 본 축구가 너무 즐거웠다.

그 즐거움은 목표로 바뀌게 되고~ 축구선수가 되기로 결심한다.

그런데 중학교 시절에 고등학교 축구부로 진학을 하고자

축구부 감독님을 만났는데 이런 말을 들었다...

축구를 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말이다!!!

 

이미 다른 아이들은 기본기가 다 갖춰져 있는데

너는 처음부터 해야 하기 때문에 수준이 다르다고 말이다!!!

 

나는 이 말을 듣고 정말 뒤도 안돌아보고

축구를 포기했었다. 정말 바로 축구화를 버릴 정도였다!!!

 

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당시에 내가 포기하지 않았으면

어떻게 되었을까??? 라는 생각이 들었다.

만약에 그 고정관념을 깨고 내가 정말 최선을 다해서

노력했다면 지금 이런 후회 들지 않았겠지???

 

그 당시에 우리의 뇌는 끊임없이 성장하고 바뀐다는 사실을 알았다면

나는 그 어떤 것도 포기하지 않았을 것이다. 계속 뇌가 성장하듯이

실력도 성장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. 

 

어쨌든 이 첫번째 법칙의 결론!!!

 

우리는 날마다 아침이면 새롭게 바뀐 뇌를 가지고서 잠에서 깨어난다는 것을 잊지 말자

뇌는 인생의 모든 순간마다 신경경로를 연결하고 강화하며

새 신경경로를 만들어낸다. 우리 뇌에 놀랄만한 적응력이 있다는 

사실을 깨닫는다면 마음이 열리면서 예전과는 다른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.

어려움이 우리를 성장시킨다는 사실을 믿으며 

어렵고 힘든 상황에 직면해도 두려움 때문에 등을 보이고 돌아서는 대신

어려움속으로 자신만하게 뛰어들자.

 

그러면 실패를 통해서

우리는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.

그리고 뇌는 점점 성장하게 될 것이고

그것들이 모여서 큰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!!!

 

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.

담에 더 재밌는 책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그럼 안뇽~~~

즐거운 주말 되시길...